인사말

본문 바로가기


복지관소개

WELFARE CENTER
INTRODUCE

복지관 상담안내

TEL
. 063-542-5550

FAX. 063-544-2118

인사말

저희 복지관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모든 분들을 환영합니다.

  • >
  • 복지관 소개>
  • 인사말

인사말

기대와 설렘으로 맞이하는 노후

노후의 여가생활을 위해 설립된 노인복지관의 역할이 시대의 흐름에 따라 혁신적 변화를 요구받고 있습니다.
은퇴가 빨라지고 평균수명이 늘어나면서 노후라는 생애 주기가 우리의 인생에 새롭게 주어졌기 때문입니다.

기존의 생애 주기는 유아기, 아동기, 청년기, 장년기로 구분하고 주기마다 주어진 인생을 준비하고, 맡겨진 사명을 수행하는 역할이 주어지는 등 나름대로 의미와 가치를 부여하고 있습니다. 이에 반해 노년기는 의미와 가치를 찾기 힘들고 인생을 정리하는 ‘부차적 생애’로 치부되었습니다.

그러나 이제 노후는 ‘부차적 생애’라는 말이 무색할 정도로 길어졌습니다. 우리나라 은퇴 후 평균 부차적 시간이 43년을 넘어서고 있습니다. 이는 노년기가 생애 주기 가운데 가장 긴 시간이 되었다는 것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따라서 노후는 ‘부차적 생애’가 아닌 나름의 의미와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새로운 기회가 되었습니다.

우리 복지관에서는 노후를 잃어버린 꿈을 찾고 실현할 수 있는 자아실현기로 새롭게 정립하였습니다. 노후는 이제 인생을 새롭게 시작할 수도 있고 지금까지 살아온 인생의 깊이를 더할 수 있는 인생에 있어 가장 의미 있고 가치 있는 생애 주기임을 다시 확인한 것입니다.
더 나아가 노후는 잃어버린 꿈을 다시 찾고 삶의 의미와 가치를 실현하는 기대되고 설렘으로 맞이하는 인생에서 가장 행복한 시기가 될 것입니다.

이에 따라 김제노인종합복지관은 단순히 여가생활을 지원하는 역할을 벗어나서 어르신 개인의 꿈을 실현하고 의미 있는 인생을 보내실 수 있도록 노후를 가꾸어 갈 수 있는 노후 종합 지원센터로 탈바꿈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김제노인종합복지관은 어르신들이 자아를 실현하고 못 다 이루신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노후를 설계하고 이를 바탕으로 어르신 개개인에 맞는 맞춤형 노후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최선을 다하고자 합니다. 어르신들의 주체적인 참여와 지역사회 주민들의 아낌없는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김제노인종합복지관장 노 기 보
카카오톡채널
김제노인종합복지관 페이스북
하동골 뉴스레터

재단법인 대한성공회유지재단 김제노인종합복지관 / 주소 : [54366] 전북특별자치도 김제시 하동1길 79
대표전화 : 063-542-5550 / 팩스 : 063-544-2118 / 대표메일 : gimjesilver@daum.net
Copyright(C) gimjesilver.org All rights reserved.